운동이 정력을 좋게 해주나요?

운동을 하면 정력이 좋아진다? 규칙적인 운동이 남성의 성기능에 어떤 영향을 줄까요? 아마도 정력이 좋아질 것 같다고 생각하시나요? 운동이 주는 긍정적 효과가 많이 알려져있기 때문에 아마 그럴것이다라고 생각하실 겁니다. 듀크대학 연구팀이 운동이 발기능력과 성기능에 어떤 영향을 미치는지를 알아보기 위해 295명을 대상으로 연구를 진행하였습니다.

fitness-man

연구 결과는 오직 강도높은 운동(18METS)을 한 사람들만이 발기기능과 성기능의 향상이 있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발기/성기능 점수를 백점 만점으로 했을때 높은 강도의 운동을 한 그룹은 가장 약한 운동을 한 그룹에 비해 17.3점의 향상이 있었습니다. 중간이하운동, 중간정도운동은 모두 성기능에 영향을 미치지 못했습니다.

18METS 이상의 강도높은 운동은 아래와 같습니다. 주당

  • 수영과 달리기 같은 강도의 운동을 2시간이상
  • 중간정도의 운동을 3시간 반이상
  • 가벼운 운동을 6시간 이상

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운동과 남성 성기능과의 관계에 대한 연구는 많지 않습니다. 좀 더 다양한 연구가 진행되어야 결론이 나오겠지만 강도높은 운동이 성기능에는 도움을 줄 수도 있다라고 이야기 해 볼수 있겠습니다. 하지만 운동을 통한 건강한 생활이 성인병을 예방하고 현재의 질병상태를 개선해 주는것은 확실한 의학적 사실입니다. 성기능과 발기 문제로 불편하신 분들은 위와 같은 강도의 운동을 한번 해보실 것을 추천해 드리며 마무리 하겠습니다.

관련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