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고의 건강 식품 콩으로 다이어트 효과까지 챙기세요

콩 음식을  자주 드시나요? 밭에서 나는 고기로 불리는 콩은 콩 그자체 뿐만 아니라 두부와 같은 형태로 우리 식단에 흔하게 올라오는 식재료 입니다. 최근 콩과류의 식품인 콩, 완두콩 등이 먹었을 때 이른 포만감을 느끼게 해주어 다이어트에 효과적이라는 연구가 식품과 영양 저널에 발표되었습니다.

덴마크의 코펜하겐 대학 연구팀은 햄버거 패티를 고기와 콩으로 만들어서 사람들에게 먹게 하는 연구를 시행하였습니다. 콩으로 만든 패티로 된 버거를 먹은 참가자들은 다음 식사에서 고기 패티를 먹은 사람들에 비해 12% 낮은 칼로리를 섭취 하였습니다.

왜 이러한 결과가 나왔을까요? 콩으로 만든 음식은 같은 양이라면 고기에 비해 칼로리도 낮고 섬유질은 더 풍부합니다. 풍부한 섬유질로 인해 섭취후 위에 음식물이 들어갔을 때 더 큰 포만감을 가지게 하는 것입니다.

이전 글에서도 돼지고기, 소고기 같은 적색육류를 과다 섭취 했을 때의 위험에 대해서 설명한 적이 있었습니다. 물론 단백질의 섭취 또한 중요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동물성 단백질 보다 더 몸에 좋은 식물성 단백질을 콩으로 부터 섭취하는 것은 다이어트 뿐만 아니라 육류로 인한 부작용으로 부터 벗어나는 길 일 것입니다. 고기는 한달에 2회 정도 드시고 단백질은 콩, 두부, 된장과 같은 음식은 주 3회 이상 드시는 것이 좋습니다.

최고의 식품중 하나인 콩으로 건강도 챙기고 다이어트 효과도 얻으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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