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년 반드시 지켜야할 7가지 생활습관

다사다난 했던 2016년이 지나고 2017년이 왔습니다. 새해를 맞이하여 새로운 계획을 세우는 것처럼 건강에 있어서도 그동안 지키지 못했던 건강 관련 습관들을 새롭게 바로 잡을 계획을 세우는 것이 필요합니다. 미국 내과학회에서는 새해를 맞이하여 현재의 건강과 장수를 위한 미래의 건강을 위해 반드시 지켜야 할 7가지 생활습관을 발표하였습니다.

 

  1. 탄산음료와 같은 가당음료(당분이 포함된)를 줄이자.

  2. 건강검진을 통해 당뇨병과 같은 성인병의 위험에 대해 확인하자.

  3. 일주일에 5번, 30분 가량의 달리기와 같은 중간 강도의 유산소 운동을 하자. 또한 20분 정도의 격렬한 유산소 운동을 3일 정도 하는 것도 같은 효과가 있다.

  4. 가공 식품과 소금이 많은 음식을 피하자

  5. 술을 줄이자. 여자는 하루 한잔, 남자는 하루 두잔 이하로 마시자.

  6. 금연하자.

  7. 집이나 차 안에서 간접흡연이 없도록 주의하자.

이와 같은 생활습관중 못 지키고 있는 것이 있다면 꼭 지킬 수 있도록 계획을 세워보세요. 7가지를 모두 지킬 수 있다면 올한해의 건강은 물론 백세까지 살 수 있는 건강 기반이 마련되는 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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